어린이집 등원 필수템 알려드림

맘하! 허니맘입니당!

어린이집 등원 준비물로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좋은지 꿀팁을 전해드릴게요
이 꿀팁은 육아 유튜버 '제로투세븐'님의 영상 요약이에요!
오늘은 서론 없이, 바로 시작할게요!
아래 요약지를 꾹~!눌러서 저장 혹은 캡쳐해서 두고두고 활용하세요

Q1. 등원 준비 어떻게 하나요?

어린이집에서는 다양한 물건들이 필요하다는 말씀 많이 들으셨겠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용품은 낮잠이불과 손수건이에요
그리고 제품 고를 시의 첫번째 기준은, 안전성입니다. 엄마와 떨어진 새로운 환경에서 생활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안전성은 KC 인증이 있는지를 체크하세요!
디자인으로는 아이 뿐만 아니라 선생님이 사용하기에도 용이한 것으로 고르세요!

Q2. 낮잠이불은 어떻게 고르나요?

낮잠 이불은 세 가지 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패드 부분', '이불', '베개' 이렇게요.
우선 탈부착이 가능한지를 살펴보시고요, 지퍼 부분에는 싸개가 있어서 아이들의 얼굴이 쓸리는 것을 방지 해주는 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에는 많은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헷갈리지 않도록 이름을 적는 부분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낮잠 이불은 자주 세탁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잘 헤지지 않는 것이 좋고요, 똑딱이로 되어 있는 것이 사용성이 편리해요.

Q3. 낮잠 이불은 하나면 충분한가요? 손수건은 어떻게 준비하나요?

여름에는 적당한 두께의 낮잠 이불거즈 블랭킷이랑 같이 보내주면 좋고요, (블랭킷은 땀이 많은 아이들에게 패드처럼 깔아줘도 좋습니다)
겨울에는 담요를 추가로 보내도 좋습니다.
그리고 손수건의 경우에도 아이들이 누구껀지 헷갈리지 않도록 이름표가 있고 고리가 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 좋아요.
만약 면 소재의 빕이 있다면 아가가 을 흘리거나 했을 때 유용하고, 외출 시목을 보호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에서는 미술 활동을 많이 하는데, 이 때에도 유용하고 때로는 토시나 앞치마와 함께 오기도 하는데 그래서 더욱 좋습니다.
아! 마스크는 물론 필수인거 아시죠!
오늘은 어린이집 등원 용품을 준비할 시에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 TOP3를 정리하여 드렸습니다.
리스트 보고 빠짐 없이 준비하셔서 아가가 편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맘바~ :)
"맘마미님들, 이 육아 꿀팁이 도움이 되셨나요? 육아 유튜버 '제로투세븐'님의 영상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제로투세븐'님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우수 육아 유튜버, '제로투세븐'님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