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준비물 총정리! 출산 후

허니맘입니다!

맘마미님들!
이제 출산 준비물 리스트 시리즈의 마지막인, 출산 후에 천천히 구매해도 되는 용품들 리스트입니다!
이번에도 16만 구독자의 육아 유튜버 맘똑티비님께서, 미리 구매해야 하는 용품들 - 상황에 따라 구매하면 되는 용품들 - 나중에 구매해도 되는 용품들로 나누어서 정리해주신 내용, 제가 소개드릴게요
아래 요약지를 꾹~!눌러서 저장 혹은 캡쳐해서 두고두고 활용하세요

유모차, 아기 놀이방 매트, 방수요, 콧물 제거기

유모차는 출산 후에 구매해도 돼요! 그런데 디럭스 제품은 비싼걸 사도 무거워서 생각보다 오래 못 쓴다고 합니다
놀이방 매트는 아가가 뒤집기를 하고 나서 구매하시면 돼요
방수요도 필요하다고 하는데, 맘똑티비님은 막상 거의 안 쓰셨다고 하네요
콧물제거기 거의 돌 넘어서 처음 쓰시게 되니 천천히 구매하세요

아기 내의류, 아기띠, 힙시트

아기 내의류는 선물로 제일 많이 들어오는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신생아 땐 내복을 많이 안 입히고 배냇저고리나 바디(배냇) 슈트 위주로 입혀서 미리 많이 구매해두실 필요는 없어요!
아기띠는 신생아 땐 잘 안 써요 참고로, 개인마다 선호하는 종류와 제품이 다르기 때문에착용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힙시트6개월 넘어서부터 사용이 가능한데요, 아기띠와 마찬가지로 개인마다 선호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구매 전에 착용해보세요!
맘마미님들! 어떠세요?
준비하셔야 할 용품들, 정리가 되셨나요?
저 허니맘에게도 개인적으로 너무 도움 되는 좋은 총정리 콘텐츠였던 것 같아요
그럼 마지막으로 시리즈를 정리하며, 출산 용품을 준비하실 때의 기본을 말씀드리자면!
출산 전에는 최소한의 것만 준비하시고, 출산 후에 정~말 필요한 것만 구매하시는거에요!
맘마미님들 모두 출산용품 준비 잘 하시고, 편안한 육아되세요!
출산준비물 콘텐츠 시리즈는 여기에서 마무리할게요
'출산 전 미리 구매해야 하는 용품들'편으로
'조리원 입소후 상황을 봐가며 구매해도 되는 용품들'편으로
맘바~ :)
"맘마미님들, 이 육아 꿀팁이 도움이 되셨나요? 육아 유튜버 '맘똑티비'님의 영상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맘똑티비'님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우수 육아 유튜버, '맘똑티비'님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