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준비물 총정리! 조리원편

허니맘입니다!

맘마미님들! 지난번 미리 구매해야하는 용품들 편 잘 보셨나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이어서 상황에 따라 구매하면 되는 용품들 리스트 정리해드릴게요!
마찬가지로 16만 구독자의 육아 유튜버 맘똑티비님께서, 미리 구매해야 하는 용품들 - 상황에 따라 구매하면 되는 용품들 - 나중에 구매해도 되는 용품들로 나누어서 정리해주신 내용, 제가 소개드릴게요
아래 요약지를 꾹~!눌러서 저장 혹은 캡쳐해서 두고두고 활용하세요

엄마용품 리스트: 수유 패드, 수유 쿠션, 모유 저장팩, 유축기

먼저, 엄마용품 리스트로는 수유 패드, 수유 쿠션, 모유 저장팩, 유축기가 있어요 이 용품들은 조리원에 들어가셔서 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 보고 구매하셔도 돼요

아기 용품 리스트: 젖병 소독 집게, 젖병 소독솔, 젖병 세정제, 젖병/젖꼭지

그리고 아기 용품 리스트로는 젖병 소독 집게, 젖병 소독 솔, 젖병 세정제, 젖병과 젖꼭지가 있습니다. 참고로 퇴원할 때 그린맘 젖병을 주기도 하는데, 이게 구멍이 크고 쉽게 빨리기 때문에 신생아가 사용할 때 사레 걸릴 수 있답니다!

분유, 분유 포트/보온병, 기저귀

분유, 그리고 필요시에 분유 포트 보온병이 필요합니다 기저귀의 경우엔 너무 많이 쟁여놓을 필요는 없는게, 아무리 좋은 기저귀여도 발진이 오는 아가들도 있어요 보통은, 병원이나 조리원에서 사용했던 기저귀가 발진이 없으면 그냥 쭉 같은 제품으로 계속들 사용하십니다. 참고로 기저귀는 선물로도 많이 들어온답니다!

물티슈, 아기 스킨케어, 기저귀 발진 크림, 수딩젤

물티슈의 경우에는 아가의 피부 타입에 따라서 쓰는 제품이 달라져요. 때문에 소량씩 구매 혹은 샘플을 받아 사용해본 뒤에 구매하거나, 기저귀와 마찬가지로 병원이나 조리원에서 사용했던 제품으로 천천히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아가의 피부 스타일이 건조한 경우 혹은 겨울에는 로션과 크림에 오일을 섞어서 보습을 해주세요.
발진 크림미리 구매하셔도 좋고, 출산 후에 필요할 때가 되면 약국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수딩젤여름 아기들에게, 혹은 태열이 올라올 때 많이 써요.

짱구베개

짱구 베개아가의 뒤통수를 위해서 쓰는데, 사실 신생아 때는 베개를 잘 안 쓰기도 하고 사은품으로도 많이 주니 필요하게 되면 그때 구매하세요 참고로, 땀이 많이 나기도 하고 두상 교정을 위해서구멍이 뚫린 메쉬 소재를 추천드립니다

타이니모빌, 바운서

국민 모빌이라고 불리는 타이니 모빌바운서는, 일단 없이 한번 생활을 해보시고 구매하세요 아기들이 바운서모빌을 가지고 엄청 오래 놀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급하게 밥 드실 수 있는 시간 정도를 확보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맘마미님들!
도움이 좀 되셨나요?
이어서 '출산 후 나중에 구매해도 되는 용품들' 리스트 콘텐츠를 소개드릴게요!
'출산 전 미리 구매해야 하는 용품들'편으로
'출산 후 나중에 구매해도 되는 용품들'편으로
맘바~ :)
"맘마미님들, 이 육아 꿀팁이 도움이 되셨나요? 육아 유튜버 '맘똑티비'님의 영상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맘똑티비'님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우수 육아 유튜버, '맘똑티비'님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